A A
[인터뷰] 마에다 고키×시오노 아키히사「HiGH & LOW THE WORST X」는 정보량이 너무 많아! 토도로키와 오다지마의 "관계"도 판명

 

※ 의역과 오역 많습니다.

원문: https://thetv.jp/news/detail/1099627/

 

 

前田公輝×塩野瑛久「HiGH&LOW THE WORST X」は情報量多すぎ!轟と小田島の“関係”も判明 | WEBザテ

ドラマや映画で展開するバトルアクション「HiGH&LOW」シリーズと、人気コミック「クローズ」「WO...

thetv.jp

 


 

 

 

드라마와 영화에서 전개된 배틀액션 「HiGH&LOW」시리즈와 인기 코믹 「크로스」, 「WORST」의 크로스오버 작품으로서 2019년에 공개된 영화 HiGH&LOW THE WORST 」. 그 속편이 「HiGH&LOW THE WORSTX」로 9월 9일(금)에 개봉!

 

나카모토 유타(NCT·YUTA), 미야마 료키(BE:FIRST·RYOKI)등 주목의 신캐스트는 물론, 전작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캐릭터들도 연이어 등장해 대난리.

 

그 중에서도 전작에서 뜨거운 격투와 합작을 보여줬던 오야고의 토도로키 요스케와 호센 사천왕의 일원인 오다지마 유켄은 이번 작품에서 의외의 관계도 밝혀진다든가...!? 연기한다고 하니,  3년만의 신작에서의 생각 등을 충분히 들었다.


 

□ 3년 만의 신작에서도 오야고와 호센은 변하지 않는다.

 

Q. 3년 만의 속편에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마에다: 전작의 마지막에서 호센이 「앞으로의 오야고는 강해질 것이다.(これから鬼邪高は強くなるぞ)」라고 말한 후의 이야기는 '지난 3년 간...'이라고 말할 정도로 오래되었으니까, 저 역시도 전작의 대본을 확인한 순간부터 계속 개인적으로 망상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이번 대본에 쓰여졌을 때에는 기뻤습니다. 오야고는 애당초 호센과는 전혀 다른 조직의 색깔을 가지고 있어, 개개인이 누구에게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면서도 '오야고'라는 간판을 통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런 오야고만의 색깔이 '인연'이나 '동료'라는 주제를 공통분모로 삼으며 좋은 하모니와 좋은 케미를 일으키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주변 오야고 멤버들의 분위기도 자신있게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Q. 한편 호센은 어떤가요? 

 

시오노: 심플하게, 모두를 만날 수 있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몇 달 동안 만나지 않아도 계속 함께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이야기도 활기차고, 코야나기 신(진가와 역)과 아라이 아츠시(시다겐 역)은 계속 둘이서 이야기 하고 있고. 그걸 라디오처럼 듣고 있는 순간이 너무 좋았어요(웃음).

 

마에다: 아라이(시다켄), 존재감이 나타났지!

 

시오노: 그래, 조금 커졌어! 그 쪽의 안정감도 있었네요(웃음). 새로운 동료인 호리 나츠키도 합류했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입원해 있었다.」라는 설정에 놀랐지만... 저희들의 입장에서는 처음 만나게 된 그가 「빌려온 고양이(借りてきたネコ: 잠깐 사용한다는 의미)」가 되지 않도록... 라고 처음부터 생각해왔던 것이 호센이라고나 할까. 호센이라는 팀의 사랑이구나. 그런 점이 좋다고 생각하면서 임했습니다. 

 

 


Q. 3년의 공백도 특별하게 느끼지 않고 촬영에 임하셨군요.

 

시오노: 전혀 없었네요. 외형도 그렇게 변하지 않았고요. 진가와의 헤어스타일이 바뀐 것과 시다겐이 조금 멋있어 졌다는 것 정도(웃음).

 

마에다: 시다켄 멋있어졌지. 사진을 보고 「멋있다!」라고 놀았었어(웃음).

 

 

□ 토도로키는 의외로 동료에게 의존하기 때문에, 동료와 거리를 두고 있다.

 

Q.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에 대해 「이런 부분이 있었구나!」라는 새로운 발견이 있었나요?

 

마에다: 이번에 라이벌 학교의 학생이 토도로키에게 「변했네.」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어서. 토도로키의 변화는 거기서부터 역산하여 만들었습니다. 외모는 거의 변하지 않았는데 그런 말을 듣는다는 것은 상당히 바뀌었겠구나. 토도로키의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변화한 것이 아니라, (전작에서 야마다 유키가 연기한 정시제의 우두머리인) 무라야마나 (가와무라 카즈마가 연기하는 전일제의 우두머리인) 후지오에게는 있지만 자신에게는 없는 것을 깨닫고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라야마나 후지오의 야성적인 감각은 자신이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꺼리고 있을 것 같네요. 토도로키는 분명 이해할 수 없는 것(未知のも: 미지의 것)은 가져오고 싶지 않다고 느낄 것 같아서. 그러니 동료들에 대해서도, 의외로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안에서 균형을 유지 하기 위해 거리를 두고 있는 것일까... 라고 생각합니다. 토도로키 자신은 깨닫고 있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만.

 

 

Q. 오다지마에 대해서는 어떻습니까?

 

시오노: 오다지마나 호센도 그렇게까지 바뀐 것은 없습니다만, 전작에서는 동료가 습격 당하면서 불이 붙었었죠. 그런 학교이기 때문에 전작에서 (호센의 우두머리 사치오를 연기한) 준군이 피워준 불을 끄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시다켄에게 위험이 생깁니다만, 사실은 오다지마와 시다켄이 소꿈친구라고 하는 설정을 타카하시 선생님이 만들어 주었었습니다. 그래서 오다지마가 뚝 끊어지는 점이 그 답지 않다는 부분을 의식했습니다. 그래야 호센의 행동의 의미도 더 잘 전달될 것 같았고요. 오다지마가 전투의 마지막에 하는 대사는 그런 '호센다움'이 가장 잘 담겨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감독님에게 제안하여 지켜냈습니다. 

 

 

 

□ 토도로키와 오다지마의 "관계"는 타카하시 히로시 선생님이 만든 설정입니다.

 

Q. 토도로키와 오다지마는 함께하는 장면이 많다고 합니다만, 촬영을 돌아보면 어떠셨습니까?

 

마에다: 전작은 저런 형태로 끝났고 토도로키는 특히 오다지마에 대해서 조금 알레르기 같은 것도 느끼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두 사람의 장면은 더 위화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실제로 함께 있어보니 기분이 즐겁고... 그게 한편으로는 기분이 나빴을 것 같네요(웃음) 

 

시오노: 저는 신뢰하고 있는 고키군과 함께여서 매우 안심이었고 즐거웠습니다. 토도로키와 오다지마는 전작에서는 싸운 상대로서 함께 취재를 할 기회도 있었고 해서. 그것이 이번 토도로키와 오다지마의 관계에도 조금 반영되어 있습니다. 어쩌면 놀라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번 작품에서 그려져 있는 관계는 타카하시 히로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설정이니까요! 감사함을 느끼며 제대로 두 사람의 관계성을 분리하면서 촬영했습니다. 

 

마에다: 인생, 의외로 뭐든지 가능(アリ)하니까요! 그러니까 두 사람의 관계도 처음에는 위화감이 있었지만, 그 새로운 길을 어떻게 구축하느냐가 배우의 일이기도 하니까요. 이번에는 그 부분이 집중되었을 수도 있어요. 

 

 

 

 

□ 전작에서 스태프도 바뀌어 감독을 전작 각본의 히라누마 노리히사씨, 액션 감독을 스즈무라 마사키 씨가 맡고 있습니다.

 

마에다: 3년이나 지나면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 버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번에는 대본을 읽어도 현장에서도 그렇게까지 위화감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스스로의 허들이 올라가 있는 상태이기도 했고, 현장이나 액션이 높은 수준으로 매치되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독이 바뀌면 작품의 색도 변하긴 하지만 각각의 감독과 각각의 액션이 지니는 장점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오노: 감독님이 현장의 분위기를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호센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감독님께 접근할 때 좋은 의미에서 짜릿한 분위기가 흐르기도 했고, 완성된 장면을 보면 전작의 장대한 규모나 카메라 워킹과 조금 다른 영화나 드라마 같은 부분도 엿보이고, 그것 역시 이번 작품의 특징일지도 모르겠네요. 

 

마에다: 노리히사씨는 친근하게 대해주셨네요. 이번에는 「동료」가 주제였고, 오야고 사이의 거리가 좁혀지지 않으면 안 되는 장면이 몇 개 있었기 대문에 노리씨의 「 다 함께 그 자리에서 만들어가자! 」 라는 가까운 거리감을 지향하는 감독님의 스타일이 굉장히 즐어웠습니다. 

 

 

 

Q. 액션에 대해서는 어떻습니까?

 

시오노: 전작보다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한층 더 발전했네요(웃음). 올바른 사용법이 아니기 때문에 착한 아이는 따라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웃음).

 

마에다: (웃음). 액션으로 따지면 거리가 특히 가까워졌네요. 카메라와 배우의 거리도 그렇고. 공간이 한정된 곳에서의 난투극이 많았기 때문에. 전작은 희망 단지가 무대이고 공간도 넓게 사용했었습니다만, 무대가 학교의 복도가 되어버리면 제한이 생기다보니 그로 인한 현장감이나 박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새로운 캐스팅에 새로운 정보가 가득... 새로운 기분으로 봐주세요.

 

Q. 마지막으로 개봉을 기대하고 있는 하이앤로우 팬들에게 볼거리를 알려주세요!

 

마에다: 현장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오야고가 어떤 분위기인지 몰랐지만, 촬영이 끝난 밤은 생각보다 성취감이 넘쳤고 모두 정말로 즐거워 보였습니다. 좋은 분위기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신생 오야고를 기대해주세요! 이번에는 새로운 캐스팅이나 새로운 정보가 가득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의식하지 않은 상태(まっさらな状態)로 관람하는 것이 가장 머리에 들어올지도 모릅니다(웃음). 이 영화를 보면 아드레날린도 나올 것 같으니 꼭 마음을 정화하러 와 주세요(웃음)

 

시오노: 오야고, 굉장히 볼 게 많았네요!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호센도 사치오가 남기고 간 것을 소중히 하면서 새로운 색채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작에서 호센은 압도적인 강자로 다뤄지면서 그 배경이 별로 보이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이 엿보이기도 하고 각각의 캐릭터도 분명해졌습니다. 참고로 저의 개인적인 추천은 자무오와 사바칸입니다(웃음). 마지막의 대화를 너무 좋아해서. 그 부분도 주목해주세요!

 

마에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야스키요와... 모리사키입니다! (웃음)

 

Copyright 2024. GRAVITY all rights reserved